APSEMI NEWS

에이피반도체는 고객과 투자자와 임직원이 모두
행복해지는 회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제4회 JST창업경진대회 결과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3-09-03 16:51 조회4,717회
  • 이전글
  • 목록

본문

기사입력 : 2013년08월31일 17시29분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  인천시와 인천정보산업진흥원이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스타기업을 육성하고자 개최하는 제4회 JST창업경진대회 결과 이용학 대표가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번째 대회를 맞이하는 창업경진대회는 지난 4월부터 약 5개월간의 대장정을 거쳐 총 161명이 응모해 예선, 본선, 결선에 이르기까지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등 총 20명의 입상자를 배출하고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됐다.
 
이번 입상자들은 융합기술기반의 기술 창업자가 대다수로 대상을 수상한 이용학 창업자의 ‘고효율 고성능 파워 반도체’는 모든 가전세트 및 자동차 전장품 (전자회로기판)에 쓰일수 있는 제품으로 현재 국내에서는 90%이상 연간 10억달러 이상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특히 기존제품에 비해 사이즈는 절반으로 성능은 배로 향상돼 노이즈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또 최우수상을 수상한 윤영남 예비창업자가 개발하는 배출가스 저감 및 연료절감기는 자기 공명을 이용해 연료를 잘게 쪼개주고 고에너지화해 완전 연소를 유도함으로서 에너지를 절감하고 배출가스를 줄이는 제품이다.
 
방승복 창업자는 워터파크나 수영장의 풀장 안에서 신을수 있는 신개념 아쿠아 스킨 제품으로 발에 밀착돼 착화감이 편하고 미끄럼 방지 효과와 족저근막염과 같은 질병의 예방에 효과적인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시 송영길 시장은 지난 29일 인천시청 접견실에서 제 4회 JST창업경진대회 입상자 20명에게 시상 및 격려식을 개최했다.
 
송 시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실행력을 가지고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창업인들을 격려하면서 각자가 성공창업의 모델이 돼 인천을 대표하는 기업이 돼 달라"며 "인천시에서도 입상자들 모두가 성공할 수 있도록 JST를 중심으로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수상자들에게는 이외에도 송도 국제도시 미추홀 타워에 조성돼 있는 JST창업보육실내에 33m2 규모의 사무실을 보증금 및 임대료를 무상으로 6개월 동안 지원할 뿐 만 아니라 경영 및 마케팅을 중점 지원해 안정적인 사업화를 지원 할 예정이다.
 
특히 입상자중 일부에게는 실리콘밸리의 창업생태계 등 성공 창업기업의 모습과 발전상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음달 말경 해외 실무 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진흥원 관계자는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사업화 자금 뿐만 아니라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및 마케팅 지원 등 스타창업기업으로 발돋음 할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선근 기자
제보전화 : 1644-3331
  • 이전글
  • 목록